옛날 작품 보기 [첫사랑 한정] 08~09년 애니메이션

나이를 먹은건지 뭣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종종 옛날에 보았던 애니메이션을 다시 꺼내보곤 합니다.
(아주 옛날 작품은 아니고, 한 3~5년 내에 방송했던 작품을 주로 꼽는 편이죠.)

특히 시간이 남는 주말에 하루종일 논스톱으로 달리는 편인데, 오늘 다시 본 작품은 [첫사랑 한정].

2009년에 방송된 1쿨짜리 작품입니다... 뭐 나름 알려진 작품이고 만화책이 정발되어 있으니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여담인데, 이 작품은 제가 애니메이션을 시청하지 않던 사람에게 처음 보라고 권하는 작품들 중 하나입니다. / 노다메 칸타빌레->허니와 클로버->너에게 닿기를->첫사랑한정 코스를 주로 권합... 이거 죄다 연애물이잖아!! / 나나, 모야시몬 을 비롯해서 옛 노이타미나 작품은 일반인 권장사항.)

키미키스(2007년 10월)에 이어서 2009년 4월에 방송을 시작해서 단 한 시즌도 쉬지않고 염장질을 하는 작품이 나오는 상황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뭐... 키미키스 애니메이션은 아침드라마 같이 비비 꼬인 후반 전개 때문에 염장질은 후타미 에리코 쪽 이야기를 빼면 전혀 없는 상황으로 바뀌었었지만. 흠흠.

왠지 무장연금 처럼 연재조기종결 이후에 애니메이션이 나온 특이한 케이스인 것도 기억해둘만한 부분.



역시 jc 라고 해야하나, 감독을 비롯해 연출스텝이 누가 되든 이런 현대 일상물에서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작화도 안정적이고, 성우진은 초호화(남성 여성진 구별 없이 그 많은 캐릭터들에게 메이저 성우들이 붙어있음;;)... 보고 있자면 실없이 웃게되는 부분도 많은 좋은 작품인데, 아무래도 3년 전 작품이다보니 지금은 뭐;;

게다가 원작자는 이 작품 이후로 아네도킷! 을 단기연재하고(인기 없어서 짤렸음...;;) 지금은 조용한 상황이라;;;

이야기도 재밌고, 조기종결이라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마무리가 괜찮기 때문에 짧은시간 원작만화부터 애니까지 재밌게 볼 수 있는 작품이네요. 다시봐도 훈훈하니 재밌습니다.

아마가미 같이 벽을 부숴버리고 싶어질 정도의 비정상적인 캐릭터들의 비정상적인 염장질이 없다는 점도 마음편한 점입니다.

보실 분들은 다 보셨겠지만, 아직 시청하지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 꼭 시청해보시길.
(만화책은 학산에서 4권 완결로 정발되었습니다만... 오래되어서 절판되었을지도;;)


덧글

  • 봉군 2012/03/24 20:38 # 답글

    전 개인적으로는 데스노트 추천이죠.
  • 가미카제 2012/03/24 20:52 # 답글

    전 오늘 엔젤비트 몰아서 다시봤습니다..!

    가끔 가다가 다시 보고싶은 애니들이 있는법이죠...!
  • Ratatosk 2012/03/25 00:41 # 답글

    이건 아무래도 순정만화잡지에서 연재하는 편이 나았을 거같다는 생각이 마구들었었죠. 그랬다면 좀 더 뒷 얘기를 다루지 않았었을까 싶은..... 소설판도 뒷얘긴 없고 말이죠;;;

    너에게 닿기를은 오글오글을 못 견뎌서 포기했었던 거라 초심자에겐 난이도가 높다는 생각이....;;;
  • 요한 2012/03/25 01:17 # 답글

    이건 결말에서 너무 급히 끝나서 망한..ㅠㅠ

    저도 그렌라간이나 DTB 풀메탈 패닉 이런거 자주봅니다 ㅋㅋ 역시 애니는 재밌는거 다시보는게 제일 재밌는듯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