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환성 2012년 잡담

지금은 단종된 모델인 그라파이어 시리즈를 사용중입니다.

타블렛 펜은 보통의 스타일러스 펜과 다리 촉 부분이 교체식인데(요즘은 스타일러스도 교체식인 경우가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역시 쓰다보면 닳아서 뭉툭해지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신기종이 나오면 펜 역시 새로 나온다는 것인데, 이에 따라서 단종된 모델의 펜, 그리고 그 펜촉 상품이 다 사라진다는 겁니다.

저는 타블렛 사용량이 그리 많지 않아서 소지중이던 펜촉으로 버티고 있었지만 최근 마지막 남은 촉으로 교체해서 슬슬 걱정되더군요.
오래되었지만 오류 없이 멀쩡히 돌아가는 그라파이어3 을 펜 때문에 상위기종으로 갈아치울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거든요.

...그런데 뱀부용 펜이 그라파이어 시리즈에서 인식이 되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뱀부 쓰는 사람이 없어서 확인은 못하겠는데, 여기저기 판매사이트나 사용자 게시판을 뒤져보니 뱀부 팬을 올리면 그냥 인식이 된다는 듯;; 호환성 괜찮네요;;

(그런데 한편으로는...인튜어스 펜은 그라파이어 시리즈에서 인식이 안되나? 하는 의문이;;)

그런데 뱀부 펜이 없잖아... 뱀부 펜촉이 그라파이어 펜에 꽂히는지도 모르겠고...=_=;;



뭐 이러니저러니해도 아껴쓰다가 아예 기기 자체를 갈아치우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최근 몇년사이에 업무에서 타블렛 쓸 일이 거의 없는 쪽으로 변경되어가고 있어서;; =_=;;

와콤 말고도 중저가 기종 판매하는 다른 업체도 많긴한데, 오늘 알게된 사실이지만 와콤에서 무 배터리 펜을 만드는 기술이 공개되었다고 하던데...아직도 적용 안되서 배터리 들어가는 펜을 쓰는 기종도 많고(저가다 싶으면 어째 이런것만...), 무 배터리 펜이고 필압감지 단계도 좋고 괜찮다~ 싶으면 와콤하고 그렇게 가격차이가 나는가;; 싶은 가격대의 기종이네요.(뱀부 이야깁니다.)

그냥 와콤 구 모델을 중고매물을 찾아서 사게 될 듯. 구매를 한다면 말이지요.
아마 지금 사용중인 펜촉이 닳아 없어지면 살겁니다. =_=;;


덧글

댓글 입력 영역